3월 28일 주일 예배 (종려주일)

작성자
Kim Sung Keun
작성일
2021-03-27 10:58
조회
203
사순절 여섯째 주일 (종려 주일)  예배

- 2021년 3월 28일(11:00–12:00)/집례: 김 성근 목사

 

예배로 부름 Eingangswort/집례자

성시교독 Psalm/ 31 /다함께

 

9주님, 나를 긍휼히 여겨 주십시오. 나는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울다 지쳐,

내 눈이 시력조차 잃었습니다. 내 몸과 마음도 활력을 잃고 말았습니다.

10나는 슬픔으로 힘이 소진되었습니다. 햇수가 탄식 속에서 흘러갔습니다.

근력은 고통 속에서 말라 버렸고, 뼈마저 녹아 버렸습니다.

11나를 대적하는 자들이 한결같이 나를 비난합니다. 이웃 사람들도 나를 혐오하고, 친구들마저도 나를 끔찍한 것 보듯 합니다. 거리에서 만나는 이마다 나를 피하여 지나갑니다.

12내가 죽은 사람이라도 것처럼, 나는 사람들의 기억 속에서 잊혀졌으며,

깨진 그릇과 같이 되었습니다.

13많은 사람이 나를 비난하는 소리가 들려 옵니다. 사방에서 협박하는 소리도 들립니다. 나를 대적하는 사람들이 함께 모여, 내 생명을 빼앗으려고 음모를 꾸밉니다.

14누가 뭐라고 해도 나는 주님만 의지하며, 주님이 나의 하나님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15내 앞날은 주님의 손에 달렸으니, 내 원수에게서, 내 원수와 나를 박해하는 자들의 손에서, 나를 건져 주십시오.

16주님의 환한 얼굴로 주님의 종을 비추어 주십시오. 주님의 한결같은  사랑으로 나를 구원하여 주십시오….

23주님을 믿는 성도들아, 너희 모두 주님을 사랑하여라.

주님께서 신실한 사람은 지켜 주시나, 거만한 사람은 가차없이 벌하신다.

<다함께>24주님을 기다리는 사람들아, 힘을 내어라. 용기를 내어라.

 

기도 Gebet/정 다은 집사

말씀 Lesung/ 히 11:1-2, 39-40, 12:1-3 /찬미

11:1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확신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입니다. 2선조들은 이 믿음으로 살았기 때문에 훌륭한 사람으로 증언되었습니다…. 39이 사람들은 모두 믿음으로 말미암아 훌륭한 사람이라는 평판은 받았지만, 약속된 것을 받지는 못하였습니다. 40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더 좋은 계획을 미리 세워두셔서, 우리가 없이는 그들이 완성에 이르지 못하게 하신 것입니다. 12:1그러므로 이렇게 구름 떼와 같이 수많은 증인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으니, 우리도 갖가지 무거운 짐과 얽매는 죄를 벗어버리고, 우리 앞에 놓인 달음질을 참으면서 달려갑시다. 2믿음의 창시자요 완성자이신 예수를 바라봅시다. 그는 자기 앞에 놓여 있는 기쁨을 내다보고서, 부끄러움을 마음에 두지 않으시고, 십자가를 참으셨습니다. 그리하여 그는 하나님의 보좌 오른쪽에 앉으셨습니다. 3자기에 대한 죄인들의 이러한 반항을 참아내신 분을 생각하십시오. 그리하면 여러분은 낙심하여 지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사도신경 Apostolisches Glaubensbekenntnis/다함께

특별 찬양 Besondere Musik/ 149 /다함께

설교 Predigt/ 믿음의 증인들 /김성근 목사

주님의 기도 Vaterunser/다함께

축도 Segen/집례자

 

소식 나눔 Bekanntmachungen/다함께

1) 생일 축하합니다!(3월): 황서율(17), 이세령(31)

2) 주일 예배 안내: Lockdown 상황이 계속되어 제직회의에서 논의한 결과 교회 예배도 418일 주일까지 계속 줌을 통한 비대면 예배를 드리기로 했습니다. 줌 예배는 모두에게 열려 있으니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접속하시길 바랍니다(교회 홈피 참고).

3) 4월 예배 순서 담당자
4월 예배 4일 11일 18일 25일  
기도 김성근 정경아 이준홍 이상선  
성서말씀 최민구 이찬희 원종학 원다연  
봉헌/안내  
특별 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