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6일 주일 예배

작성자
Kim Sung Keun
작성일
2021-05-15 10:12
조회
1397
부활절 일곱째 주일 예배

„주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그분은 참으로 부활하셨습니다.“ (눅 24a.34).

- 2021년 5월 16일(11:00–12:00)/집례: 김 성근 목사

 

예배로 부름 Eingangswort/집례자

찬양 Lied/ 19 /다함께

성시교독 Psalm/ 47 /다함께

 

1 만백성아, 손뼉을 쳐라. 하나님께 기쁨의 함성을 외쳐라.

2주님은 두려워할 지존자이시며, 땅을 다스리는 크고도 왕이시다.

 

3주님은 만백성을 우리에게 복종케 하시고, 뭇 나라를 우리 발 아래 무릎 꿇게 하신다.

4주님은 우리에게 땅을 선택해 주셨다. 땅은 주님께서 사랑하시는 야곱의 자랑거리였다.

 

5환호 소리 크게 울려 퍼진다. 하나님이 보좌에 오르신다.

나팔 소리 크게 울려 퍼진다. 주님이 보좌에 오르신다.

6시로 하나님을 찬양하여라. 시로 찬양하여라.

시로 우리의 왕을 찬양하여라. 시로 찬양하여라.

 

7하나님은 온 땅의 왕이시니, 정성을 다하여 찬양하여라.

8하나님은 나라를 다스리는 왕이시다. 하나님이 그의 거룩한 보좌에 앉으셨다.

 

9온 백성의 통치자들이 아브라함의 하나님의 백성이 되어 다 함께 모였다.

열강의 군왕들은 모두 주님께 속하였다. 하나님은 지존하시다.

 

기도 Gebet/김 수영 집사

말씀 Lesung/ 행 1:1-11 /온유

 

1"데오빌로님, 나는 첫 번째 책에서 예수께서 행하시고 가르치신 모든 일을 다루었습니다. 2거기에 나는, 예수께서 활동을 시작하신 때로부터 그가 택하신 사도들에게 성령을 통하여 지시를 내리시고 하늘로 올라가신 날까지 하신, 모든 일을 기록했습니다. 3예수께서 고난을 받으신 뒤에, 자기가 살아 계심을 여러 가지 증거로 드러내셨습니다. 그는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여러 차례 나타나시고, 하나님 나라에 관한 일들을 말씀하셨습니다. 4예수께서 사도들과 함께 잡수실 때에 그들에게 이렇게 분부하셨습니다. "너희는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아버지의 약속을 기다려라. 5요한은 물로 세례를 주었으나, 너희는 여러 날이 되지 않아서 성령으로 세례를 받을 것이다." 6 사도들이 한 자리에 모였을 때에 예수께 여쭈었다. "주님, 주님께서 이스라엘에게 나라를 되찾아 주실 때가 바로 지금입니까?" 7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다. "때나 시기는 아버지께서 아버지의 권한으로 정하신 것이니, 너희가 알 바가 아니다. 8그러나 성령이 너희에게 내리시면, 너희는 능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에서, 그리고 마침내 땅 끝에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될 것이다." 9이 말씀을 하신 다음에, 그가 그들이 보는 앞에서 들려 올라가시니, 구름에 싸여서 보이지 않게 되었다. 10예수께서 떠나가실 때에, 그들이 하늘을 쳐다보고 있는데, 갑자기 흰 옷을 입은 두 사람이 그들 곁에 서서 11"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하늘을 쳐다보면서 서 있느냐? 너희를 떠나서 하늘로 올라가신 이 예수는, 하늘로 올라가시는 것을 너희가 본 그대로 오실 것이다" 하고 말하였다.

 

사도신경 Apostolisches Glaubensbekenntnis/다함께

특별 찬양 Besondere Musik/ 459 /다함께

설교 Predigt/ “하늘에 오르시어….” /김성근 목사

찬양 Lied/ 432 /다함께

주님의 기도 Vaterunser/다함께

축도 Segen/집례자

 

소식 나눔 Bekanntmachungen/다함께

1) 생일 축하합니다!(5월): 심나리(6), 원다연(7), 김온유(13), 원재연(26)

2) 주일 예배 안내: 연방정부의 긴급제동 규정이 정해져서 일단 6월 말까지 실행됩니다. 우리 예배는 레겐스부르크 시내 확진자 수치가 100명 이하일 때에 대면예배를 드립니다. 100명 이상이면 줌 예배를 드리며, 줌 예배는 모두에게 열려 있으니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접속하시길 바랍니다(교회 홈피 참고).

3) 5월 예배 순서 담당자
5월 예배 2일 9일 16일 23일 30일
기도 김성근 장호선 김수영 김경천 엄지수
첫째말씀 이수정 원재연 김온유 이찬미 황수빈
봉헌/안내  
특별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