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 주일 예배

작성자
Kim Sung Keun
작성일
2021-04-24 15:02
조회
1422
부활절 넷째 주일 예배

„주님께서 부활하셨습니다. 그분은 참으로 부활하셨습니다.“ (눅 24a.34).

- 2021년 4월 25일(11:00–12:00)/집례: 김 성근 목사

예배로 부름 Eingangswort/집례자

성시교독 Psalm/ 23 /다함께

1주님은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 없어라.

2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만한 가로 인도하신다.

3나에게 다시 새 힘을 주시고, 당신의 이름을 위하여 바른 길로 나를 인도하신다.

4내가 비록 죽음의 그늘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주님께서 나와 함께 계시고,

주님의 막대기와 지팡이로 나를 보살펴 주시니, 내게는 두려움이 없습니다.

5주님께서는, 내 원수들이 보는 앞에서 내게 잔칫상을 차려 주시고,

내 머리에 기름 부으시어 나를 귀한 손님으로 맞아 주시니, 내 잔이 넘칩니다.

6진실로 주님의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내가 사는 동안 나를 따르리니,

나는 주님의 집으로 돌아가 영원히 곳에서 살겠습니다.

기도 Gebet/이 상선 집사

말씀 Lesung/ 겔 34: /다연

1주님께서 나에게 말씀하셨다. 2"사람아, 너는 이스라엘의 목자들을 쳐서 예언하여라. 너는 그 목자들을 쳐서 예언하여라. '나 주 하나님이 이렇게 말한다. 자기 자신만을 돌보는 이스라엘의 목자들에게 화가 있을 것이다! 목자들이란 양 떼를 먹이는 사람들이 아니냐?

10나 주 하나님이 말한다. 내가 그 목자들을 대적하여 그들에게 맡겼던 내 양 떼를 되찾아 오고, 다시는 그들이 내 양을 치지 못하게 하겠다. 그러면 그 목자들이 다시는 양 떼를 잡아서 자기들의 배나 채우는 일은 못할 것이다. 내가 이렇게 그들의 입에서 내 양 떼를 구출해 내면, 내 양 떼가 다시는 그들에게 잡아 먹히지 않을 것이다.'" 11"참으로 나 주 하나님이 말한다. 내가 나의 양 떼를 찾아서 돌보아 주겠다. 12양 떼가 흩어졌을 때에 목자가 자기의 양들을 찾는 것처럼, 나도 내 양 떼를 찾겠다. 캄캄하게 구름 낀 날에, 흩어진 그 모든 곳에서, 내 양 떼를 구하여 내겠다. 13내가 여러 민족 속에서 내 양 떼를 데리고 나오고, 그 여러 나라에서 그들을 모아다가, 그들의 땅으로 데리고 들어가서, 이스라엘의 산과 여러 시냇가와 그 땅의 모든 거주지에서 그들을 먹이겠다. 14기름진 초원에서 내가 그들을 먹이고, 이스라엘의 높은 산 위에 그들의 목장을 만들어 주겠다. 그들이 거기 좋은 목장에서 누우며, 이스라엘의 산 위에서 좋은 풀을 뜯어 먹을 것이다. 15내가 직접 내 양 떼를 먹이고, 내가 직접 내 양 떼를 눕게 하겠다. 나 주 하나님의 말이다. 16헤매는 것은 찾아오고, 길 잃은 것은 도로 데려오며, 다리가 부러지고 상한 것은 싸매어 주며, 약한 것은 튼튼하게 만들겠다. 그러나 살진 것들과 힘센 것들은, 내가 멸하겠다. 내가 이렇게 그것들을 공평하게 먹이겠다.

31너희는 내 양 떼요, 내 목장의 양 떼다. 너희는 사람이요,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다. 나 주 하나님의 말이다.

사도신경 Apostolisches Glaubensbekenntnis/다함께

특별 찬양 Besondere Musik/ 570 /다함께

설교 Predigt/ 공평하신 하나님 /김성근 목사

찬송 Lied/ 413 /다함께

주님의 기도 Vaterunser/다함께

축도 Segen/집례자

 

소식 나눔 Bekanntmachungen/다함께

1) 생일 축하합니다!(4월): 황서준(2), 김수영(4), 이상선(5).

2) 주일 예배 안내: 연방정부의 긴급제동 규정이 정해져서 일단 6월 말까지 실행됩니다. 우리 예배는 레겐스부르크 확진자 수가 100명 이하일 때에 대면예배를 드립니다. 100명 이상이면 줌 예배를 드리며, 줌 예배는 모두에게 열려 있으니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접속하시길 바랍니다(교회 홈피 참고).

참고(새 규정): 새 확진자 100명 이상이 삼일 이상 계속되면 이틀 후 부터 저녁 외출 금지 (22:00 부터 다음 날 5:00까지, 단, 24:00까지는 혼자 외출 - 산책, 조깅 등 – 가능 ßà  바이에른 주는 불가), 150이상이면 가게에서 call & collect만 가능(주문한 것을 받아 옴), 165이상이면 학교나 KiTa모두 홈스쿨링입니다 (단, 졸업반 제외).

3) 다음 주일(5월 2일)에는 성찬예식이 있습니다. 참여하실 분은 빵과 포도주/즙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4) 5월 예배 순서 담당자
5월 예배 2일 9일 16일 23일 30일
기도 김성근 장호선 김수영 김경천 엄지수
첫째말씀 이수정 원재연 김온유 이찬미 심나리
봉헌/안내
특별찬양